2015년 1월 15일 목요일

Kissaten Coffee Shop and Bar 매매 완료

Kissaten Waterfront Plaza Sold to Japanese Owner.
Aka Kitchen, Japanese restaurant and Sake Bar will Open soon.


 알라모아나 블루버드의 워터프론트 플라자 는 Resaturant Row로 불리우는 유명한 상가 빌딩입니다. 이곳에는 로컬 사회에서 유명한 Ruth's Chris Steak House와 일본식 야키니쿠 전문점인 Hiroshi 등이 입주해 있습니다. 이중 Kissaten(일본어로 찻집)은 하와이 로컬사회에서 인기있던 카페테리아 음식점이었는데, 최근 일본인 오너에게 매매되었습니다. 물론 제 고객님이지요^^
이 식당은 앞으로 일본식 가정식 요리와 사케 레스토랑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메인세프는 일본 동경에서 Big Mama Yoko로 유명했던 Yoko 씨가 일본식 가정요리를 손보일 것이라 기대가 큽니다.
빅마마 요코는 일본에서는 많은 연예인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와이에 워낙 덩치가 큰 사람이 많아 빅마마가 프티트 마마가 되어버린 웃지못할 에피소드...
그래서 상호명도 Big Mama에서 Aka Kitchen으로 변경되었답니다.
Aka 라는 단어는 흔히 Red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한자로 '신선한 물'이란 뜻이라고 합니다. Aqua랑 비슷하네요.

최신 주방시설과 와인카운터만 약 1500 스퀘어 피트 정도 되고, Open Cafe Style로 야외의 지정 오픈 석이 약 70석이 되는 꽤 큰 규모의 식당입니다.
2월 중순 부터 당분간은 브런치와 점심 위주로 오프닝을 할 예정이며, 5월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디너까지 영업예정입니다.

제 고객은 이 비지네스로 소액투자자 비자(E-2 Visa)를 발급받을 예정입니다.

오늘은 E-2 비자 이야기를 좀해볼까요?

물론 E-2 비자를 받으면 Key Employee도 일본에서 초청해 올 수 있습니다. 
E-2 비자는 큰 자본이 들지 않으며, 작은 투자로 미국에 합법적으로 거주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에게 주는 비자가 아니라 만약 사업체를 클로즈 한다든가 매매하면 곧 말소가 됩니다.
많은 분들이 E-2로 비지네스를 시작해서 비지네스를 키워 확장하거나 분점을 낸다든지 하여 총 투자액수가 100만불이 넘게되면 영주권으로 바꾸기도 합니다.
영주권을 위해 전혀 모르는 사업에 많은 돈을 투자했다가 낙심하는 것 보다 훨씬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지요.

E-2 비자로 미국에서 거주하시며 경제활동을 하게되면. 소셜 시큐리티 넘버(주민번호)가 나오고, 아울러 세금 보고도 하게 됩니다.
자녀들은 공립학교에 무료로 다닐 수 있고,
배우자가 같은 사업체에서 일하기 원치않을 때는 다른 직업을 가져도 무방합니다.


주소는 500 Ala Moana Blvd, #5G, Honolulu HI 96813.
건물의 손님 파킹은 식당을 이용하는 손님에게는 2시간 30분 무료 파킹입니다.

E-2 비자의 조건에 얼마까지라고 액수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민국에서 보는 조건 중의 하나는 외국인에게 E-2 비자를 주었을 때, 어느 정도의 고용을 창출해 미국의 실업률을 낮추는 데 이바지 하기를 원합니다.
물론 세금도 목적의 하나입니다.

비자를 발급받는 사업체가 영세규모의 가족단위인 가게(예를 들어 리커 스토어)인 경우, 비자 발급을 거부 당합니다.
식당의 경우종업원은 두어명 두면 별로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Aka Kitchen 의 경우 식당 매매에 약 한달 반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바이어와 셀러의 계약 이외에 건물주에게 동의를 받아 리스를 양도 받는 데 시간이 제법 소요 됩니다.
로컬 건물주들은 외국에서 들어오는 테넌트의 경우 상당히 까다롭게 심사를 하고 많은 보증을 요구합니다. 이민 전문 변호사가 개입이 되고, 이런저런 서류심사로 가까스로 리스를 얻어냈습니다.


매매가 끝난 시점에서 부터 E-2 비자 신청에 들어 갑니다. 소요시간은 약 3개월입니다.
금년 4월 초순이면 5년 짜리 비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때까지는 당분간 로컬 매니저가 운영을 할 것입니다.
비자는 사업체를 하는 동안 계속적으로 갱신 가능합니다.


 하와이에서 새로운 사업을 꿈꾸시는 분들
에이미 김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첫 스텝이 중요합니다.
What is My Home Worth? 
*오아후 주택 구입 혹은 판매
*카카아코 지역  콘도 프로젝트 분양문의
*하와이 상업용 투자 부동산
* 와이키키 호텔식 콘도
* 하와이 일반 주거용 콘도 매매


하와이 부동산 매물에 대해 궁금하십니까?


에이미 김에게 문의해 주세요.

808-561-3050





댓글 없음:

댓글 쓰기